ν‹°μŠ€ν† λ¦¬ λ·°

μ–Έμ–΄/μžλ°”

λ³€μˆ˜

uijin-j 2023. 3. 24. 22:07

πŸ“ κ°œλ…

β˜‘οΈ λ³€μˆ˜

    : 단 ν•˜λ‚˜μ˜ 값을 μ €μž₯ν•  수 μžˆλŠ” λ©”λͺ¨λ¦¬ 곡간

    : λ³€μˆ˜ 이름은 λ©”λͺ¨λ¦¬ 곡간에 이름을 λΆ™μ—¬μ£ΌλŠ” 것!

 

β˜‘οΈ λ³€μˆ˜ μ΄ˆκΈ°ν™”

    : λ³€μˆ˜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Έ° 전에 처음으둜 값을 μ €μž₯ν•˜λŠ” 것

 

β˜‘οΈ μ˜€λ²„ν”Œλ‘œμš°

    : ν•΄λ‹Ή μžλ£Œν˜•(type)이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Š” κ°’μ˜ λ²”μœ„λ₯Ό λ„˜μ–΄μ„œλŠ” 것

 

 

πŸ“Œ λ³€μˆ˜ νƒ€μž…

κΈ°λ³Έν˜•

: μ‹€μ œ κ°’(data)λ₯Ό μ €μž₯

 

1️⃣ λ…Όλ¦¬ν˜• (boolean)

: true, false

 

2️⃣ λ¬Έμžν˜• (char)

ex) 'A', 65(μœ λ‹ˆμ½”λ“œκ°€ μ €μž₯),  '\u0000', '\n'

 

3️⃣ μ •μˆ˜ν˜• (byte, short, int, long)

: long νƒ€μž…μ€ 숫자 뒀에 L뢙이기 (ex. 1L)

int a = 1_000_000 // intλ₯Ό μ΄λ ‡κ²Œλ„ μ €μž₯ κ°€λŠ₯!

 

4️⃣ μ‹€μˆ˜ν˜• (float, double)

: float νƒ€μž…μ€ 숫자 뒀에 F뢙이기

: μ •μˆ˜ν˜•κ³Ό μ‹€μˆ˜ν˜•μ„ ν•¨κ»˜ μ—°μ‚°(orν˜•λ³€ν™˜)ν•˜λ©΄ μ˜€μ°¨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있음 (ex.floatλŠ” 10μ§„μˆ˜λ‘œ 7자리 μ •λ°€λ„λ§Œ 제곡)

float float_num = (float)91234567 // float_num은 91234568
int int_num = (int)float_num // int_num이 처음 κ°’κ³Ό 달라짐!

 

μ°Έμ‘°ν˜•

: 객체가 μ €μž₯λ˜μ–΄ μžˆλŠ” μ£Όμ†Œ(memory address) μ €μž₯

: λ³€μˆ˜ νƒ€μž… = 클래슀 이름 → 클래슀λ₯Ό μž‘μ„±ν•œλ‹€λŠ” 것은 μƒˆλ‘œμš΄ μ°Έμ‘°ν˜•μ„ μΆ”κ°€ν•˜λŠ” 것

String str = new String("String은 κΈ°λ³Έ μžλ£Œν˜• X")

 

 

πŸ“Œ final

: μƒμˆ˜(constant)λ₯Ό μ„ μ–Έν•˜λŠ” ν‚€μ›Œλ“œ

: μƒμˆ˜λŠ” ν•œλ²ˆ μ €μž₯ν•˜λ©΄ λ‹€λ₯Έ κ°’μœΌλ‘œ λ³€κ²½ X (μ„ μ–Έκ³Ό λ™μ‹œμ— μ΄ˆκΈ°ν™” ꢌμž₯!)

final int PI = 3.14

βœ”οΈ μƒμˆ˜λŠ” λ¦¬ν„°λŸ΄(data κ°’)에 'μ˜λ―ΈμžˆλŠ” 이름'을 λΆ™μ—¬μ„œ μ½”λ“œμ˜ 이해와 μˆ˜μ •μ„ μ‰½κ²Œ 함

 

 

πŸ“Ž printf()

System.out.printf("[%5d]", 10)  // [   10]
System.out.printf("[%-5d]", 10) // [10   ]
System.out.printf("[%05d]", 10) // [00010]

* %d(10μ§„μˆ˜), %f(λΆ€λ™μ†Œμˆ˜μ ), %s(λ¬Έμžμ—΄), %c(문자), %b(λΆˆλ¦¬μ–Έ), %o(8μ§„μˆ˜), %x(16μ§„μˆ˜), %e(μ§€μˆ˜)

 

 

πŸ“Ž μžλ°”μ—μ„œ μž…λ ₯λ°›κΈ°

import java.util.*;
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input = scanner.nextLine();
int num = Integer.parseInt(input); // int num = scanner.nextInt()

*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μž…λ ₯ 받을 수 μžˆλŠ” 클래슀 λ§ŽμœΌλ‹ˆκΉŒ ꡬ글링(ex. Console클래슀)

 

 

'μ–Έμ–΄ > μžλ°”' μΉ΄ν…Œκ³ λ¦¬μ˜ λ‹€λ₯Έ κΈ€

객체지ν–₯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β… - 2  (0) 2023.04.27
객체지ν–₯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β… - 1  (0) 2023.04.27
λ°°μ—΄  (0) 2023.04.20
쑰건문과 반볡문  (0) 2023.04.19
μ—°μ‚°μž  (0) 2023.04.19
곡지사항
μ΅œκ·Όμ— 올라온 κΈ€
μ΅œκ·Όμ— 달린 λŒ“κΈ€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Β«   2025/02   Β»
일 μ›” ν™” 수 λͺ© 금 ν† 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
κΈ€ 보관함